본문 바로가기

하루키 통신/하루키 뉴스

하루키 라디오 재등장 10/21일 '가을의 긴 밤을 무라카미가 선정한 곡으로 즐겁게'

지난 8월 5일 'Run&Songs'이라는 타이틀로 하루키가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했죠. 하루키팬으로서 정말 대단한 이벤트가 아닐 수 없었죠. 당시 방송을 트랙으로 만들어 운전할 때 듣곤 하는데, 전혀 질리지가 않네요. 당시의 내용은 도쿄 FM 사이트에 하루키의 멘트까지 친절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답니다. https://www.tfm.co.jp/murakamiradio/




첫번째 라디오 진행 당시 클로징 멘트로, '자 그럼 이번회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라고 해서 분명히 다음이 있을 것이라고 봤죠. 첫회의 반응이 너무 좋아서 일단 2,3회까지는 진행하는 것으로 얘기가 된 것 같습니다. 그중 2회차를 10/21(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진행한다고 하네요. 두번째 무라카미라디오 진행에 임하는 하루키의 메세지를 들어 보시죠.


1회 방송이 의외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꼭 더 계속해 달라는 요청이 많이 전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저 역시도 꽤나 즐거웠기 때문에, 우선 2회째를 해보자고 얘기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한 이렇다할 테마는 없답니다. '가을의 긴 밤을, 무라카미가 선택한 곡으로 즐겁네 보내세요.' 정도가 테마라면 테마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집에서 가져온 레코드와 CD를 올리려고 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좀처럼 혹은 거의 걸리지 않는 멋진 곡을 계속 걸어 버리자는 것이 저의 선곡의 기본 정책입니다. 


첫 방송 당시 어떻게든 실시간으로 들어보려고 노력했으나, 결국 실시간으로는 듣지 못했는데요. 글세요. 일본에 있지 않는 한, 실시간은 힘들어 보이는데, 어떠신가요?


반응형